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언론보도

Total 628 19 페이지

 

‘세계로 수출되는 우리꽃, 고양에서 피어나다.’

꽃박람회 재단, 「경기도 농산물 온라인 수출상담 및 홍보사업」 추진

 

 

재단법인 고양국제꽃박람회(이사장 이재준)는 경기도에서 생산되는 우수 유망 화훼 농산물의 해외 홍보 및 마케팅을 추진하는 「경기도 농산물 온라인 수출상담 및 홍보사업」사업을 2021년 12월까지 추진한다고 밝혔다.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에서 사업추진 수행기관으로 위탁받아 추진하는 본 사업은 전 세계적인 코로나19 펜데믹 여건에서 경기도 유망 농산물 해외인지도 제고 및 바이어 발굴을 목적으로 추진하는 비대면 마케팅 사업이다.


꽃박람회 재단은 ▲경기도에서 생산되는 우수화훼류의 해외인지도 확대, ▲국내・외 화훼산업 바이어교류 활성화, ▲비대면 화훼전시회 플랫폼 구축, ▲온라인 홍보관 운영(5개국 20명 바이어 발굴 , 2021.12.1. ~ 12.9.), ▲국내외 화훼관계자 온라인상담회(10개 수출업체 상담 진행), ▲해외 온라인 마케팅(5개국 이상)을 중점 목표로 본 사업을 추진한다.


(재)고양국제꽃박람회 박동길 대표이사는“국내 유일의 글로벌 화훼전문 박람회인 고양국제꽃박람회의 축적된 경험과 노하우로 온라인 비즈니스 플랫폼을 구축하여, 위드코로나 시대를 맞아 위축된 국내화훼산업의 신규 사업 모델 확립 및 경기도 우수화훼류 홍보와 해외시장 발굴에 최선을 다하겠다.” 고 말했다.


- 문의처 : (재)고양국제꽃박람회 사업1팀 031-908-7762

 

2021-09-09 조회 : 578

‘시민과 함께하는 가을, 모두의 정원 속으로’

꽃박람회 재단, 「2021 하반기 고양시민 참여정원」신청 접수 실시

 

재단법인 고양국제꽃박람회(이사장 이재준)는 고양시민이 직접 참여하여 화훼 정원을 조성하는 「2021 하반기 고양시민 참여정원」사업 참가자 모집을 8월 26일부터 9월 3일까지 접수한다고 밝혔다.


이번 참여정원 사업은 지난 상반기에 총 42개 참가 단체의 정원 조성으로 시민들에게 힐링공간을 제공하여 좋은 호응을 이끌었던「2021 상반기 고양시민 참여정원」에 이어 올 하반기 가을철에 새롭게 조성되는 시민 참여형 정원사업이다.


이번 사업에는 20개의 정원이 조성되며, 참가 시민들은 일산호수공원에서 ‘시민정원사의 가을이야기’라는 주제로 꾸민 각자의 정원을 조성하여 10월 초에 선보이게 된다.


박동길 고양국제꽃박람회 대표이사는 “정원의 기획, 설계부터 식재까지 직접 참여하여 가을향기가 가득한 화훼정원을 직접 만들고 모두와 함께 즐기고자 하는 고양시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기다린다.”고 말했다.


참가신청은 고양시민이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며, 접수 기간 내 소정의 참가신청서와 작품설명서를 이메일 (giff2001kr@gmail.com) 또는 꽃박람회 재단으로 직접 방문 제출하면 된다. 상세 내용 및 일정은 재단법인 고양국제꽃박람회 홈페이지 (www.flower.or.kr) 및 꽃박람회 공식SNS에서 확인할 수 있다.


- 참가 문의 : (재)고양국제꽃박람회 사업1팀 031-908-7822

 

2021-08-13 조회 : 576

‘직장인 부모에게 꽃선물을’

꽃박람회 재단, 「화(花)요일은 직장인 부모가 행복한 날」 신청 접수 개시

 

재단법인 고양국제꽃박람회(이사장 이재준)는 일과 자녀 양육을 병행하는 직장인 가정에게 꽃 나눔·가꾸기 체험을 제공하는 「화(花)요일은 직장인 부모가 행복한 날」사업 참여신청을 7월 29일부터 8월 6일까지 실시한다고 밝혔다.


「화(花)요일은 직장인 부모가 행복한 날」사업은 고양시에서 생산된 화훼류를 활용하여 어린 자녀를 둔 고양시 소재 직장인 부모에게 꽃 나눔을 통해 정서적 안정과 원예 문화 체험기회를 제공하는 사업이다.


참가 대상자는 ‘고양시 소재 중소기업, 사회적기업 및 산업단지 공단·공장 등에 근무하는 초등학교 저학년 이하 자녀를 둔 직장인’이며 신청자가 많은 경우 심사를 거쳐 최종 참여자를 발표한다. 최종 선정이 되면 올해 연말까지 2회에 걸쳐 신청인 직장으로 꽃 나눔 배송을 받게 된다.


참여 신청 및 상세 내용, 일정은 재단법인 고양국제꽃박람회 홈페이지(www.flower.or.kr) 및 꽃박람회 공식SNS에서 확인할 수 있다.


- 문의처 : (재)고양국제꽃박람회 사업2팀 031-908-7643

 

 

2021-07-31 조회 : 582

고양시·고양국제꽃박람회,

부산 벡스코에서 열리는 「2021 대한민국 대표축제박람회」참가

 

재단법인 고양국제꽃박람회(이사장 이재준)은 오는 7월 9일부터 부산 벡스코에서 개최되는 「2021 대한민국 대표축제박람회」에 고양시·고양국제꽃박람회가 참가한다고 밝혔다.


「2021 대한민국 대표축제박람회」는 전국 106개 지자체가 참여하여 코로나19로 위축된 지역 관광 산업을 활성화하고 축제 산업의 대내외적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개최되는 행사이다. 고양시·고양국제꽃박람회는 고양시 브랜드와 관내 생산 우수 화훼류 및 고양시 대표 행사인 고양국제꽃박람회를 홍보하기 위한 전시관을 직접 설치한다.


홍보 전시관은‘2022고양국제꽃박람회 홍보 포토존’과 ‘고양시 브랜드 & 화훼류 홍보존’으로 구성된다. ‘2022고양국제꽃박람회 홍보 포토존’에서는 고양시 대표 행사인 고양국제꽃박람회의 컨셉과 특징을 살린 화려한 꽃 포토존으로 관람객의 시선을 이끈다. ‘고양시 브랜드 & 화훼류 홍보존’에서는 고양시 도시 브랜드를 홍보하는 영상 연출과 함께 고양시 관내에서 생산되는 우수 화훼류 및 고양고양이 캐릭터 포토존이 전시된다.


또한, 매일 2회씩 진행되는 ‘원데이 플라워 클래스 이벤트’에서는 전문 플로리스트가 진행하는 미니꽃바구니 만들기와 생화 꽃팔찌 만들기를 체험해 볼수 있다.


고양시·고양국제꽃박람회는 행사 전기간 동안 홍보관을 직접 운영·관리하며 고양시 도시 브랜드 및 고양시 대표행사인 ‘고양국제꽃박람회’를 홍보한다. 「2021 대한민국 대표축제박람회」는 2021년 7월 9일부터 11일까지 부산 벡스코 제1전시장 3홀에서 개최되며 입장권 없이 무료 입장으로 진행된다.

 

2021-07-08 조회 : 573

2021년 상반기 원당화훼단지 화훼 견학·체험 성황리에 마무리

 

재단법인 고양국제꽃박람회(이사장 이재준)는 지난 5월부터 시작한 원당화훼단지 체험·견학 프로그램이 시민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함께 6월 30일 성황리에 마무리됐다고 밝혔다.

 

이번에 실시된 체험·견학 프로그램은 2007년 준공된 경기북부 최대규모의 화훼생산단지인 원당화훼단지에서 진행되었으며, 생생한 화훼 재배 현장에서 화훼 농가들의 쉽고 전문적인 설명을 들을 수 있는 알찬 프로그램 구성으로 꽃에 대해 관심이 많은 어린이부터 어르신까지 전 세대를 아우르는 참여자들의 좋은 호평을 받았다.

 

특히, ‘화훼교육 견학코스’는 화훼 생산 농가에서 꽃의 생육 과정을 배우고 직접 체험까지 할 수 있어 어린이들에게 인기가 높았으며, ‘분재견학코스’는분재 농가에서 희귀 분재를 감상하고 관리법을 배울 수 있어 분재에 관심이 많은 관람객들이 높은 선호도를 보였다.

 

또한, 전문 강사의 설명으로 진행되는 ‘체험 프로그램’도 나만의 미니정원 만들기와 꽃바구니 만들기 체험 등 유니크한 프로그램으로 참가자들의 높은 만족도를 보였다.

 

유아부터 장애우, 어르신까지 다양한 단체가 방문·참여한 원당화훼단지 견학·체험 프로그램은 코로나-19 상황 속 사회적 거리두기에 따른 시간 제한 및 인원 제한에도 불구하고 총 28개팀, 514명의 인원이 참여하여 그 동안 시민에게 생소한 장소였던 원당화훼단지에 많은 시민이 방문하는 성과를 이뤘다.

 

꽃박람회 재단은 “한여름인 7·8월은 하반기 프로그램 준비 및 하계 농가 출하·정비 기간으로 견학 및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하지 않으며, 하반기 프로그램은 9월부터 10월까지 2개월간 사전예약제로 운영될 예정이므로 관심있는 시민분들의 많은 참여를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문의 : (재)고양국제꽃박람회 사업2팀 031-908-7643)

 

 

2021-07-02 조회 : 596

재단법인 고양국제꽃박람회(이사장 이재준)는 지난 5월부터 시작한 원당화훼단지 체험·견학 프로그램이 시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로 활발하게 운영되고 있다고 밝혔다.

 

생생한 화훼 재배 현장을 둘러보며, 화훼 농가들의 쉽고 전문적인 설명을 들을 수 있는 견학 프로그램에는 꽃에 대해 관심이 많은 어린이부터 어르신까지 전 세대를 아우르는 참여자들의 발길이 이어지고 있다.

 

꽃의 생육 과정을 배우고 직접 체험까지 할 수 있는 ‘화훼교육 중심코스’는 어린이들에게 특히 인기가 높으며, 희귀 분재를 감상하고 관리법을 배울 수 있는‘분재애호가 코스’는 성인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나만의 미니정원 만들기, 꽃바구니 만들기 등 체험 프로그램도 참가 단체별 눈높이에 맞는 맞춤 설명으로 관람객들의 만족도를 높이고 있다.

 

재단법인 고양국제꽃박람회 박동길 대표이사는 “견학·체험 프로그램은 고양시민 뿐만 아니라 인근 시에서도 참여하는 등 활발하게 운영되고 있다. 다양하고 알찬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개발 운영하여 원당화훼단지와 꽃 소비 생활화에 대한 관심을 높일 수 있도록 적극 추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원당화훼단지 견학·체험 프로그램은 6월 말까지 사전예약제로 운영되며, 방문객 안전을 위해 1회 동시 이용 인원은 30명 이하로 제한된다.

 

(예약 문의 : (재)고양국제꽃박람회 사업2팀 031-908-7643)

 

2021-06-17 조회 : 609

재단법인 고양국제꽃박람회(이사장 이재준)는 화훼·원예 문화 확산를 위한 「원당화훼단지 체험·견학」사업을 5월 11일부터 6월 30일까지 진행한다고 밝혔다.

 

2007년 준공된 경기북부 최대규모의 화훼생산단지인 원당화훼단지에서 진행되는 「원당화훼단지 체험·견학」사업은 화훼단지 내 주요 재배농장을 대상으로 하는 무료 견학 프로그램과 식물 심기 및 화분·바구니 만들기 등 유료 체험 프로그램으로 구성된다.

 

견학 프로그램은 학생·가족 대상으로 하는 꽃화분 및 다육식물 등 화훼 교육 코스와 단지 내 주요 분재 생산 농가를 탐방하는 분재 견학 코스로 40분 내외로 운영된다. 견학 시 고양시와 재단 해설사의 설명과 안내를 받을 수 있다.

 

체험 프로그램은 다육식물 및 장미 꽃심기·미니화분 만들기 체험과 나만의 분재 만들기 체험 등 참여 만족도가 높은 7가지 프로그램으로 약 1시간 내로 진행된다.

 

참여 화훼단지 농가 관계자는 “화훼농가와 농업인이 직접 참여하고 원예 문화 교육 확대 등 좋은 취지로 진행되는 사업인 만큼 참가 농가들이 열정적으로 참여하여 체험·견학 프로그램을 준비하였다.”라고 말했다.

 

원당화훼단지 체험·견학 프로그램은 고양시 유치원, 어린이집 및 초·중·고등학교 등 단체를 대상으로 사전예약 접수로 운영되며 평일 10시, 14시, 주말 11시, 13시, 15시로 각각 진행된다. 사회적 거리두기 상황에 따른 현장 방역 및 이용인원 제한 (30명 이하) 등 방역 조치사항을 준수하여 안전하게 운영된다.

 

(예약 문의 : (재)고양국제꽃박람회 사업2팀 031-908-7643)

 

2021-06-01 조회 : 634

꽃박람회 재단,‘2021 상반기 고양시민 참여정원’콘테스트 우수작품 선정 시상

 

 

재단법인 고양국제꽃박람회는 지난 14일 일산호수공원에서 「2021년 상반기 고양시민 참여정원」 우수정원 콘테스트 수상작품을 선정하고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시상식은‘코로나-19로 지친 시민을 위한 힐링정원’을 주제로 조성된 총 42개의 작품 중 엄정한 심사를 거쳐 총 7개의 우수작품을 선정하여 시상하였다.

 

수상작 7개 작품 중 대상을 차지한 작품은 지치고 고통스러운 일상에서 벗어나 치유가 필요한 시대에 자신을 스스로 치유하는 정원을 표현한 한은희 작가의 ‘힐링의 오름 능선’작품이 선정됐다.

 

또한 최우수상은‘고향풍경’,‘향수(鄕愁)’2개 작품, 우수상은 ‘三代(삼대)’, ‘정원의 봄’ 2개 작품, 장려상은 ‘집으로 돌아가는 길’, ‘한라에서 백두까지! 시작은 고양시로부터’2개의 작품이 선정됐다.

 

수상작품 작가들은“시민정원 문화 확산을 통해 코로나19로 힘든 시민 힐링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되었다. 앞으로도 시민 정원사가 참여할 수 있는 기회 제공을 확대해주시면 좋겠다.”고 말했다.

 

고양시민 참여정원은 5월말까지 일산호수공원 주제광장 일원에서 감상할 수 있다.

 

 

2021-05-21 조회 : 652

(재)고양국제꽃박람회, 상반기 주요 추진사업 평가보고회 개최

 

 

재단법인 고양국제꽃박람회는 지난 14일 고양꽃전시관에서 2021년 재단 상반기 주요사업 성과에 대한 평가보고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평가보고회는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화훼농가돕기 및 시민힐링을 위한 「고양화훼 직거래장터」, 「드라이브스루 플라워마켓」, 「고양시민 참여정원」, 「꽃밭·포토존 조성사업」 및 「원당화훼단지 체험·견학사업」 등 상반기 주요 사업 전반에 걸친 성과 및 결과 보고·개선사항을 점검했다.

 

자유로운 분위기 속에서 진행된 평가보고회는 각 담당자의 사업 결과 발표와 전 직원의 의견 개진을 통해 주요 사업별로 직원간 소통을 포함한 심도있는 논의가 진행됐다.

 

이날 주요 의견으로는‘화훼산업 발전 및 농가돕기를 위한 화훼 직거래장터 확대 및 상품 지속 개발’,‘드라이브스루 플라워마켓 운영 시 기존 상권·농가와의 상생을 위한 협력 네트워크 구축’, ‘시민 참여정원 참가 확대 및 작품 다양성 확보’,‘원당화훼단지 체험 및 견학에 대한 농가·시민참여 확대’등이 있었다.

 

꽃박람회 재단은 금회 평가보고회를 통한 개선의견을 반영하여 코로나19로 지친 시민들에게 힐링할 수 있는 장소 개발·제공과 화훼농가 돕기를 위한 사업 아이템 개발을 지속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2021-05-18 조회 : 667

꽃박람회 재단, 코로나19 극복 및 화훼농가 돕기 성공적 추진

 

 

재단법인 고양국제꽃박람회(이사장 이재준)는 코로나19 상황 속 어려움에 처한 고양화훼농가를 돕고 시민 힐링을 위해 추진한 ‘플라워 팝업스토어’,‘고양화훼 직거래 장터’,‘고양 드라이브스루 플라워마켓’등을 시민의 성원 속에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첫 시작은 스타필드 고양에서 4월 13일부터 21일까지 운영된‘플라워 팝업 스토어’이다. 고양시 원당화훼단지연합회 및 고양선인장연구회 소속 100여 화훼농가가 참여하여 9일간 총 3천2백여 만원의 매출로 화훼농가 소득증대에 기여하였다.

 

고양안심콜, 발열체크 등 철저한 방역 시스템으로 운영된 ‘고양화훼 직거래장터’는 4월 24일부터 5월 9일까지 일산호수공원과 화정역 광장에서 열렸다. 고양시화훼인연합회 소속 50개 농가가 참여하여 1억5천여 만원의 고양 화훼를 판매하는 알찬 성과를 거뒀다.

 

또한 일산서구청 앞 도로에서 5월 7일부터 9일까지 진행된‘고양 드라이브스루 플라워마켓’에는 편리하고 안전하게 꽃을 구매하려는 시민들의 차량 방문이 끊임없이 이어졌다.

 

「코로나19로 지친 시민을 위한 힐링정원」을 주제로 고양시민이 직접 꾸민총 42개 작품의‘시민참여정원’은 5월 말까지 일산호수공원에 존치하여 시민 힐링을 위한 공간으로 지속 운영할 예정이다.

고양국제꽃박람회 관계자는 “화훼농가를 돕기 위해 추진한 고양 화훼 직거래장터와 드라이브스루 플라워마켓 등이 시민들의 많은 참여로 성공적으로 개최됐다.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한 시민분들의 현장 방역 참여에 감사드리며, 주말마다 진행하는 새벽시장 호수장터와 화훼 소비 활성화 및 꽃 문화 확산을 위해 추진하는 다양한 사업에도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2021-05-11 조회 : 63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