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언론보도

(재)고양국제꽃박람회, ‘제25회 대한민국브랜드대상’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우수상) 수상

관리자

2023-12-14

 

(재)고양국제꽃박람회, ‘제25회 대한민국브랜드대상’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우수상) 수상

 

단법인고양국제꽃박람회(이사장 이동환)25회 대한민국 브랜드 대상에서 우수상(산업통상자원부장관상)을 수상했다고 13일 밝혔다.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고 산업정책연구원이 주관하는대한민국브랜드대상은 창의적이고 선진적인 브랜드 경영을 통해 산업경쟁력을 제고하고 우수한 브랜드 육성을 통해 국가 경제발전에 기여한 우수업체, 지방자치단체, 기관 및 단체에 대해 포상하는 국내 유일의 브랜드 관련 정부 포상이다.

 

주관사인 산업정책연구원의 심사 관계자는대한민국브랜드대상 국내에서 시장가치가 높으며, 국민에게 사랑과 공감받는 브랜드를 대상으로 엄격하고 공정하게 선정하였다고 전했다.

 

고양국제꽃박람회는 1997년 대한민국 최초로 국내화훼산업 기반 강화 목표의 전문박람회로 개최되었으며 현재까지 화훼연출, 관광, 전시, 무역상담이 융복합되어 특화된 대한민국의 유일한 박람회이다. 매년 25개국 이상의 국가와 200개 이상의 업체가 참가하는고양국제꽃박람회(International Horticulture Goyang Korea)’행사기간 중 평균 40만명 이상의 유료관람객과 100만명의 방문객 고양시 유입,

1,400억 이상의 경제적 효과 및 지역경제 활성화 성과로 고양특례시의 대표 브랜드로 자리매김하였다.

 

이동환 고양특례시 시장은이번 수상으로 국내화훼산업 경쟁력 화를 위해 끊임없이 노력해 온 고양국제꽃박람회가 글로벌 브랜드로 거듭날 수 있는 계기다라고 전하며, 내년 426일부터 5 12일까지 일산 호수공원에서 개최되는 2024고양국제꽃박람회에서 50만명 이상의 국내외 관람객들이 꽃으로 오감을 만족할 수 있도록, 성공적인 박람회 개최 준비에 만전을 기하겠다.”라고 밝혔다.

 

첨부파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