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언론보도

꽃박람회 재단, 고양시 화훼농가와 함께하는 화훼산업 발전 상생방안 협력 회의 개최

관리자

2023-07-27

고양국제꽃박람회(이사장 이동환)는 지난 26, 고양시 화훼산업 발전과 고양화훼농가 상생을 위해 고양시 화훼농가와 만남의 장을 고양꽃전시관에서 가졌다고 밝혔다.

 

금일 회의에는 장미, 선인장, 관엽, , 분재, 초화의 총 6개 분과로 구성된 고양시 최대 화훼 생산자 단체인 고양시화훼연합회(회장 권기현)의 임원단 및 주요 분과장 회장들이 참석했다. 참석한 화훼 농가 대표들은 꽃박람회 등 주요 행사 개최에 따른 고양시 꽃 활용, 고양 화훼농가가 직접 조성하는 야외정원, 고양시의 우수한 화훼작품 사전 계약재배 등 다양한 참여 활동에 대해 이야기를 나눴다.

 

고양시화훼연합회 권기현 회장은 고양국제꽃박람회와 고양 화훼산업의 근간을 이루는 것은 고양시 화훼농가이다. 고양시 화훼농가가 참여하고 활약할 수 있는 부분을 더욱 다양하게 마련한다면 화훼농가에서 적극 참여하여 꽃박람회를 더욱 풍성하고 발전적인 방향으로 함께 이끌 수 있을 것이다.”라고 말했다.

 

꽃박람회 재단 김운영 대표이사는 고양시 화훼농가에서 적극 참여하여 고양 화훼의 우수함을 뽐내고 고양특례시와 고양국제꽃박람회를 더욱 발전시킬 수 있도록 고양시 화훼농가의 많은 참여와 성원을 부탁드린다. 꽃박람회 재단에서도 고양시 화훼류를 적극 활용하여 더욱 풍성하고 우수한 박람회를 개최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꽃박람회 재단과 고양시화훼연합회는 2023고양가을꽃축제 및 2024고양국제꽃박람회 등 다양한 행사 분야에서 적극 협력하여 지속적인 발전방향을 구상·협의할 예정이다.

 

첨부파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