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언론보도

2024고양국제꽃박람회 세계작가정원 토크쇼 개최

관리자

2024-03-29

재단법인 고양국제꽃박람회(이사장 이동환)3282024고양국제꽃박람회 세계작가정원조성을 위해 일산호수공원을 찾은 세계적인 정원 디자이너 3인과 작가 및 작품을 소개하는 토크쇼를 개최했다.

 

고양꽃전시관 내 복합문화공간 「꽃,락」에서 진행된 토크쇼는 세계적인 정원 디자이너 황지해 작가 (대한민국), 폴 하비 브룩스 Paul Hervey-Brookes (영국), 레옹 클루지 Leon Kluge (남아프리카공화국) 3인과 정원에 관심 있는 시민 200여 명이 함께 했다.

 

이날 진행된 토크쇼는 고양국제꽃박람회 재단 정흥교 대표이사의 개회사를 시작으로 양유정 운영본부장의 2024고양국제꽃박람회 설명 및 세계작가정원 프로젝트에 대한 운영 계획 설명, 3인 작가의 작품세계 및 구상안 발표, 작가별 질의응답 및 시공사 소개 등 알찬 구성으로 진행되었다. 토크쇼를 함께 한 시민들은 토크쇼가 진행된 3시간 동안 작가들의 이야기를 진지하게 듣고 평소에 궁금했던 가드닝에 대해 질문을 하는가 하면 황지해 작가에게 팬심을 보이기도 하였다.

 

대한민국의 황지해 작가는 저명한 해외 작가 2분과 함께 하게 되어 영광이며, 작품의 예술성과 함께 시민이 참여하였을 때 비로소 완성되는 편안함과 쉼이 있는 공간을 만들겠다.”라고 포부를 밝혔다.

 

()고양국제꽃박람회는 자체 유튜브 채널을 통해 금일 진행된 토크쇼 다시보기를 제공할 예정이다. (고양국제꽃박람회 유튜브 채널 참조)

 

‘33세계 작가 정원을 만나볼 수 있는 2024고양국제꽃박람회는 426일부터 512일까지 일산호수공원 일원에서 개최된다. 공식 홈페이지(2024.flower.or.kr)에서 행사에 대한 더 많은 정보를 만나볼 수 있다.

 

첨부파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