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언론보도

'꽃박람회 자문위원 위촉식 개최' 2024고양국제꽃박람회 개최 준비 본격화

관리자

2023-11-16

재단법인 고양국제꽃박람회(이사장 이동환)는 지난 16일 고양시화훼연합회(회장 권기현), 아태교육문화연맹(이사 김영훈), 아쿠아플라넷일산(관장 류지영), 원마운트(회장 배병복), 한국교육방송공사(EBS 사업센터장 서동원), LG전자 스프라우트 컴퍼(대표 신상윤), 고양시정연구원(이사 심송학), 신구대학교(환경조경과 교수 윤희재), 고양시기업·경제인연합회(회장 이상헌) 등이 참석한 가운데 많은 경험과 학식이 있는 분들을 자문위원으로 위촉하는 자리를 일산호수공원 고양꽃전시관 컨퍼런스룸에서 개최하였다.

 

대한민국 화훼산업 활성화에 기여하고 세계 최고의 화훼 전문 박람회로 자리매김하기 위한 2024고양국제꽃박람회는지구환경과 꽃(Flower in the Earth)’이라는 주제로 내년 426일부터 512일까지 17일간 일산호수공원 일대에서 변화된 모습으로 새롭게 선보일 예정이다.

 

이번 위촉식에서는 고양국제꽃박람회 준비 과정부터 다양한 자문과 협력을 통해 한층 더 업그레이드된 박람회로 찾아뵙고자 대외 협력과 전략기획, 글로벌 네트워크 및 화훼 교류, 공간 및 전시디자인, 도시환경 및 전시콘텐츠, 조경, 화훼 등 많은 분야의 전문위원 총 19명을 선정하여 발표하였다. 위촉식에 참석한 윤희재 교수는이번 박람회 자문위원으로 참여할 수 있어서 기쁘고, 시민과 지역기관이 합심하여 박람회의 가치를 높이고 행사에 함께 참여하여 꽃박람회를 고양시를 넘어 대한민국 대표 글로벌 축제로 거듭나는데 앞장서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2024고양국제꽃박람회는 25개국 50개 도시 200여 개 기관·단체·협회·업체 참여를 목표로 실내 외 화훼 전시, 국제어워드쇼, 고양플라워마켓 등 다양한 전시와 행사가 이루어지며 본격적인 준비에 박차를 가하고 있으며, 위촉식 참석자 모두 고양시 화훼 산업 활성화와 고양국제꽃박람회 성공개최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것을 한목소리로 다짐하였다.

 

첨부파일